아이폰을 처음 구입했을 때와 달리 배터리가 점점 빨리 닳는 게 느껴진다면, 배터리 성능 확인을 먼저 해봐야 하며, 교체 시기가 다가왔을 수도 있습니다. 시리즈별로 배터리 성능은 모두 다르며, 교체 시기와 비용 및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관리도 어느 정도 해줘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아이폰 수리를 해야 할 수도 있죠. 보조배터리를 매일 들고 다니는 분들은 오늘 포스트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비용 가격 +성능 확인 유지 방법
목차
1.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가격
- 방문 일정
- 방문 전 유의사항
2.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및 유지 방법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가격
서두에서 언급한 대로 모델별로 배터리 교체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공식적인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언급한 적이 없지만, 사용자에 따라 불편한 시기가 생길 때 교체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에 대해 걱정하게 될 텐데요.
다행히 무상 교체 조건이 있습니다. 구입 후 1년 이내에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는 거의 불량이거나 장기간 사용하여 성능이 떨어졌을 경우에만 해당할 것이며 거의 유상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80% 아래로 떨어질 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자라면, 이러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무료 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며 마찬가지로 성능이 80% 미만으로 하락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모델에 따라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이 상이하며, 최신 모델일수록 비쌉니다.
- SE, 6, 7, 8 시리즈 : 약 9만 원
- XS, 11, 12, 13 시리즈 : 약 11만 원
- 14 시리즈 : 약 13만 원
가장 최근 출시되었던 14의 경우 13만 원으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이 꽤 있는 편이었고, 23년 3월 부로 이전 시리즈도 위와 같이 가격이 많이 인상되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딱히 정해진 것은 없으며 최신 모델일수록 조금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일정 예약은 필수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100% 예약제인 만큼 일정을 잡고 방문해야 합니다. 지역, 지점, 날짜, 시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일정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일 교체가 바로 안 될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간은 약 90분으로 생각보다 깁니다. 너무 늦은 시간대로 예약할 경우에는 교체가 미뤄질 수 있으니 되도록 일찍 예약하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방문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들, 유의사항
이렇게 예약하고 나면 방문하기 전에 해야 할 사항들이 메일로 전송됩니다. 해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pple ID 및 암호 기억해 둘 것
2. 필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해 둘 것
수리 도중 갑자기 데이터가 지워질 수도 있으므로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해 놓는 것은 필수입니다.
3. 최신 IOS로 업데이트할 것
위 3가지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어디까지나 권장 사항입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해두는 것이 좋겠죠.
최신 IOS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유의사항 2번처럼 데이터가 유실되었을 때 복원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는 사항이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및 유지 방법
어쩔 수 없이 사용하다 보면 성능은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조금이라도 절약하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스크롤을 내려서 배터리 선택
3.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선택
4. 성능 최대치 확인
아이폰 배터리 성능 유지 방법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기까지 불필요한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을 지불하는 것보다 차라리 유지 방법을 알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배터리 성능을 최대화하는 것이 좋은데, 역시 설정에서 해당 부분까지 확인 가능하며 오래가는 유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시간 직사광선이나 고온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장시간 직사광선이나 고온에 오랫동안 방치하면 배터리 수명이 더 빠르게 닳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 뜨거운 기온 때문에 발열을 느끼는 경우가 있죠. 마찬가지로 겨울에는 전기장판을 틀고 그 위에 그대로 휴대폰을 올려놓고 자다가 뜨거워진 폰을 발견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고온뿐만 아니라 너무 추운 환경도 영구적인 배터리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기능은 제한하기
대표적으로 블루투스가 있습니다. 보통 켜놓는 경우가 많은데, [설정]-개인정보보호-블루투스로 들어가서 굳이 켜놓을 필요가 없는 앱은 모두 비활성화한 후 필요하다면 앱 사용 시 켜는 것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켜놓는다고 해서 배터리 손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 저전력 모드 활성화
20%가 되었을 때 자동으로 안내 문구창이 나오지만, 평상시에도 언제나 설정에서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활성화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에서 수치를 확인할 때 맨 아래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켜줍니다. 해당 기능은 충전량이 80% 이상이 되었을 때 기다렸다가 시간에 맞춰서 나머지 충전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배터리 노화를 근본적으로 늦춰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절약하시기 바라며, 최대한 오래 노화를 늦추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은 보신 바와 같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IT 꿀정보 > 아이폰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 아이폰 가격 및 주의사항 (1) | 2023.04.12 |
---|---|
아이폰 se2 스펙 장단점 (0) | 2023.04.06 |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및 가입방법 (0) | 2023.03.27 |
아이폰 수리센터 및 액정수리비용 (0) | 2023.03.26 |
아이폰 JPG 확장자로 사진 변환 방법 (0) | 2023.03.07 |
댓글